본문 바로가기

오리미한복/봄, 여름 한복

새파란 저고리와 형광빛 연두 치마의 오리미 신부한복


사진으로는 담기지 않는 환한 형광빛 연두 치마가 100m 밖에서도 눈길을 사로잡을 신부한복 한 벌을 지었습니다. 이 형광빛이 사진에 담기지 않는 것이 정말 아쉽고 아쉬울 정도로 눈부신 색감을 가졌답니다. 





치마의 색감과 대비되어 더욱 현대적이고 도시적인 느낌의 파란 저고리입니다. 안감까지 파아란 색을 넣어 깊은 색감을 가진 새파란 저고리에는 광택있는 연회색 고름을 달았습니다. 





노란 형광빛 바탕에 잎새 무늬가 있는 치마는 정말이지 주목할 수 밖에 없는 시선강탈 아이템입니다. 





형광노랑 치마와 새파란 저고리의 색상 배색이 워낙 현대적이라 한복으로 입었을 때의 주목도가 더욱 높아집니다. 그만큼 강렬한 배색이고, 그만큼 매력도가 높은 조합입니다. 게다가 이 옷의 주인공인 예비신부님께서 이 어려운 색상을 잘 소화해 주셨기에 그 매력도가 100% 살아날 수 있기도 하고요. 





좀더 강렬한 색상으로 고름을 달았어도 어울렸겠지만, 파랑 저고리를 좀더 현대적이고 도시적인 이미지로 끌어내고 싶어 선택한 연회색 고름이 이 옷의 고급스러움을 마무리해주는 것 같습니다. 두 색상의 중간에서 은은한 광택을 내며 회색보다는 은색의 느낌으로 빛나거든요. 





독특한 색상 배색으로 주변 시선을 전부 사로잡을, 형광빛 연두 치마와 파랑 저고리의 오리미 신부한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