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리미한복/봄, 여름 한복

정갈한 디자인의 한복 한 벌, 카키색 삼회장 저고리에 진회색 치마


밝은 카키색의 저고리에 진빨강 양단으로 고름을 넣고, 은은하게 가로 줄무늬가 있는 진회색 치마로 

정갈하고 단정한 한복 한 벌을 만들었습니다.


단정하다 표현하였지만, 그 표현이 '모범생 같다'거나 '고루해 보인다'라는 단정함이라기 보다는

장식 없이 기본을 지켜 깔끔하게 만들어진, 입었을 때에도 깔끔하게 딱 떨어지는 단정함을 말하고 싶었답니다.  




진회색 치마에는 군청색 안감을 넣어 푸른빛이 돌게 만들어 주었고요.

이 배색은 언제나 세련된 느낌을 가득 주는 배색이죠. 




치마의 색에서 느껴지는 도시적이고 세련된 느낌이 전체 한 벌을 보았을 때 물리적으로도 많은 면적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저고리에 이렇게 노란빛이 많이 들어가 있어도 여전히 그 느낌은 유지됩니다. 

저고리에서 느껴지는 난색의 기운이 이 한 벌의 착장에 온기와 상냥함을 더해주는 듯 하고요. 

붉은 고름은 여성스러움을 잃지 않도록 살짝 포인트가 되어 제 역할을 다합니다. 


맑은 초록빛과 남색의 술이 강렬한 노리개와 함께하니

고고하고 세련된 도시여자의 한복 같지 않나요? ^_^ 




아름다운 옆 라인을 위해 진한 고동색상으로 들어간 곁마기,

그리고 진주를 날개에 품은 나비 오봉술 노리개. 여성스러운 느낌의 노리개를 함께하니 훨씬 더 여성미가 느껴집니다.





위에서 남색 옥 노리개를 함께했을 때와 비교해 보시면 느낌이 확 다르다는 걸 알 수 있을 거에요.

장신구의 힘은 한복의 착장에서도 유효하답니다.

 



결혼식을 앞두고 혼주분의 가족 한복(하객 한복)으로 맞추셨던, 정갈하고 멋진 한복 한 벌이었습니다. 




  • 제현이 2015.04.29 11:06

    언젠가 결혼을 하면..ㅋㅋ 친정어머니 아버지 한복은 꼭 오리미에서 맞춰 드리고 싶어요^^ 늘 이쁜 한복 잘 보고 있습니다!

  • 이미현 2015.09.04 22:00

    치마저고리 금액 문의드려요!

    • ORIMI 2015.09.05 13:01 신고

      네, 오리미한복입니다. 죄송하게도 저희가 온라인상에서는 가격에 관한 문의나 상담을 받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오리미는 맞춤 한복을 만드는 브랜드입니다. 그렇기에 상담을 통한 맞춤을 하셔야 견적이 가능합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전화 문의나 매장 방문을 통해 상담을 부탁드립니다. 월-토 오전 10시-오후6시 사이로 오리미한복(02-420-3342) 으로 연락 부탁드릴께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