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리미한복/아이 한복

살구색 저고리와 하늘색 치마의 여자아이 돌 한복


저고리와 같은 원단으로 만든 앙증맞은 조바위가 함께한, 살구색 저고리와 하늘색 치마의 여자아이 돌 한복입니다. 





저고리의 옆구리 부분과 소매가 울퉁불퉁한 것은, 옷을 임시로 살짝 줄여 놓았기 때문입니다. 


보통은 돌잔치를 기념하면서 한복을 맞추시지만, 아이가 본격적으로 한복을 즐기면서 입고, 또 놀이방이나 유치원에 입고 가는 것은 적어도 1-2년 정도 후부터 시작됩니다. 그래서 돌한복은 돌잔치를 할 때의 아이의 크기보다 옷을 훨씬 크게 만듭니다. 돌잔치 때에는 이렇게 옷을 안쪽으로 넣어 두세땀 떠서 작은 크기로 고정시켜 드리고, 이후에는 저고리 옆단과 팔 길이를 조금씩 늘려 가면서 입힐 수 있도록 합니다. 





앙증맞은 조바위는 저고리와 같은 소재와 색상으로 만들었습니다. 마감 처리는 치마와 같은 색상으로 해서 통일감을 주었고요. 





잔잔히 흐르는 물결같은 이미지의 하늘색 치마입니다. 





살구빛이 사랑스러운 저고리에는 진한 홍매색에 금색으로 모란이 그려진 금직 원단을 길과 고름, 소매에 배색하여 고급스러움을 더했습니다. 조바위까지 착용하면 얼마나 귀여운 아이의 모습일지, 입가에 미소가 지어지는 사랑스러운 모습을 상상해 봅니다. 




  • 익명 2018.01.07 19:45

    비밀댓글입니다

    • ORIMI 2018.01.30 12:19 신고

      안녕하세요. 오리미한복입니다.
      죄송하게도 저희가 온라인상에서는 가격에 관한 문의나 상담을 받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전화 문의나 매장 방문을 통해 상담을 부탁드립니다. 월-토 오전 10시-오후5시 사이로 오리미한복(02-420-3342) 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