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리미한복/가을, 겨울 한복

각기 다른 원단과 광택이 매력적인 초록색 저고리와 연보라색 치마의 신부한복


탐스러운 주황색 고름과 쨍한 초록색, 붉은 안고름까지 자기 주장 강한 색상들이 모여 저고리를 이루었습니다.

전통적인 신부의 초록 저고리가 떠오르기도 하지만, 초록이라는 색상을 제외하면 모든 요소가 아주 현대적이고 개성있는 이미지의 신부한복 한 벌입니다.  







추석을 코앞에 두고 있어서일까요, 잘 익은 홍시와 대추가 떠오르는 주황과 빨간색의 고름들입니다. 

전통적인 문양이지만 현대적인 패턴의 느낌이 더 강한 광택있는 초록 저고리까지 각자 개성있는 색과 원단들이 만났습니다. 연보랏빛 치마의 원단까지도 말이죠. 






자그마한 깃털들이나 나뭇잎이 수없이 겹쳐진 것도 같고, 화가가 여러 번 겹쳐 그린 유화물감의 질감 같기도 한 무늬가 있는 연보랏빛 원단으로 치마를 지었습니다. 이 원단의 광택은 유독 부드러우면서도 고급스러운데, 여름 원단은 아니지만 안감 색의 간섭을 받을 수 있는 두께의 원단인지라 오묘하게 매력적인 색상을 내기에 좋은 원단이랍니다. 






분홍의 느낌을 더 많이 가지고 있는 원단이지만, 안감으로 들어간 보라색이 치마를 매력적인 연보랏빛으로 만들어 줍니다. 







신부의 이미지를 강조해 주던 빨간 안고름을 떼고 저고리처럼 쨍한 초록색이 아름다운 비취 노리개를 착용하여 좀 더 성숙한 느낌을 내어 보기도 합니다. 


쨍한 초록색의 저고리와 은은하고 오묘한 연보라색의 치마는 각각의 색 뿐만 아니라 각자 원단의 성질에 따라 다른 광택을 내어 이 한 벌을 더욱 매력적이고 개성있게 보이지요. 

가을의 신부를 위한, 오리미의 신부한복입니다. 



  • 익명 2016.09.13 18:43

    비밀댓글입니다

    • ORIMI 2016.09.13 23:53 신고

      안녕하세요!
      저희야말로 믿고 맏겨주셔서 감사한걸요. 그런 만큼 옷도 예쁘게 나와서 기쁘고요.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괜찮답니다. ^_^
      즐겁고 풍요로운 추석 되세요!

  • 익명 2016.09.18 01:20

    비밀댓글입니다

    • ORIMI 2016.09.19 20:07 신고

      안녕하세요- 오리미한복입니다.
      아직 저희가 한복짓는 일 이외의 다른 일은 욕심을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수업이나 교육은 계획에 없으며 현재는 오로지 맞춤한복을 만들고, 매장을 운영하는 일에 몰두하고 있습니다.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