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명하고 초록색 저고리와 하얀색에 가깝게 보이는 미색 치마의 대비가 밝고 시원한 신부한복입니다. 선명한 초록색 항라 저고리와 새빨간 안고름이 어우러져 전통적인 신부한복의 분위기도 살짝 가져갑니다. 



실제로 보면 더욱 선명하고 쨍하게 느껴지는 초록색 항라 원단은 피부색에 따라 어울리기 쉽지 않지만, 잘 어울리기만 한다면 얼굴을 200% 살려 주는 힘을 가졌답니다. 



선명한 초록색 저고리와는 달리 은은하고 우아한 미색 항라 원단으로 치마를 지었습니다. 상의에 힘을 강렬하게 준 대신, 하의에서 힘을 빼고 분위기를 가져갑니다. 하얀 치마와 같은 효과를 내지만, 연한 분홍빛이 들어가 있어 훨씬 더 부드럽습니다. 



한복용 숄을 맞추신 시어머니와 친정어머니 처럼, 신부님 한복에도 한복용 숄을 맞추었습니다. 




한 벌과 소품까지 다 하나의 원단으로 맞추셨던 두 분의 어머님들과는 달리, 신부님은 저고리와 치마의 배색을 다르게 한 탓에 느낌이 전혀 다르죠? 신부님의 숄은 치마와 같은 원단으로 디자인했습니다. 



옅은 분홍빛이 나는 미색 원단으로 숄을 만들고, 새하얀 술을 달았습니다. 선명한 초록 저고리 겉에 두르면 색 대비가 강해 옷이 더욱 더 집중을 받게 될 거에요. 무엇보다, 2018년인 지금은 한복 숄이라는 소품 자체가 흔하지 않은 때이니까요. 




부드럽고 환한 치마와 숄, 강렬한 초록 저고리의 대비가 매력 가득한 한 벌이에요. 하얀 피부에 미소가 환한 신부님과 잘 어울리는 한복이기도 하고요. 



선명한 초록색 항라 저고리와 분홍빛이 도는 미색 항라 치마, 그리고 미색 숄이 함께한 오리미의 신부한복 한 벌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김미희 2018.10.11 22:46 Address Modify/Delete Reply

    숄 구매되나요??

  2. 2018.10.11 22:46 Address Modify/Delete Reply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