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름 없이 간결한 모양새를 갖춘 진보라색 저고리입니다. 

군청색 안감을 넣어 보랏빛이 아주 진하고 깊은 빛을 내고 있지요.


고름이 없어서이기도 하지만, 세련된 분위기를 가진 색상의 조합 때문에도 현대적인 이미지를 많이 가진 한 벌입니다. 

이럴 때 노리개를 함께해주면 전통적인 분위기가 가미됩니다. 그렇지만 이 한 벌의 현대적인 이미지가 참 예쁘기 때문에, 노리개도 젊고 가벼운 느낌을 지닌 것으로 골라봅니다. 





원석 장식 없이 매듭만으로 멋을 낸 삼작 노리개입니다. 그리고 노란색 노리개 매듭에 초록 비취 나비가 앉았습니다. 

맑은 초록색을 지닌 비취 나비는 브로치로 이용할 수도 있지만, 이렇게 노리개에 자리를 잡은 것도 감쪽같이 잘 어울리죠.

이 한 벌의 현대적인 이미지를 유지하면서 살짝 더 멋을 낼 수 있는 장신구입니다. 






그런가 하면 크고 화려한 브로치를 달아본다면 어떨까요. 현대적인 이미지를 유지하면서도 훨씬 화려한 느낌이 가득합니다. 장신구 중에서도 꽤 커다란 머리꽂이를 변형한 브로치로, 어느 옷과 함께하든 그 화사함은 당연스럽게 따라갑니다. 






연한 상아색을 띄고 있지만 고동색 줄무늬가 들어가 훨씬 더 성숙한 분위기를 가진 치마와 함께합니다. 

그리 튀지 않는 색만으로 이루어졌지만, 고급스러운 보라색과 상아색의 대비가 힘있는 고급스러움을 지닌 한 벌의 한복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오리무중 2017.03.25 12:17 Address Modify/Delete Reply

    딸의결혼을준비하느라여러곳검색해봤는데
    이곳은참으로고급스러운느낌이나서꼭찾아가고싶네요
    한복은색의조합이정말중요한것같은데
    참으로좋은색들이모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