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리미한복/봄, 여름 한복

화사한 빛 가득한 붉은 치마와 새하얀 항라 저고리, 오리미 신부한복


새하얀 저고리가 빛을 받아 더욱 새하얗고 티없이 빛나는 이 한복은 신부한복으로 만든 한 벌입니다.

새하얀 안감을 넣고, 비단 동정을 두른 후 고름까지 저고리와 같은 새하얀 항라 원단으로 마무리했습니다. 




아주 얇은 줄이 들어간 이 항라 원단은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기법의 원단이지만, 

현대에 와서 저렇게 얇은 줄무늬 원단이 많아진 덕에 되려 굉장히 현대적인 이미지를 가지게 되었지요.


이 새하얀 저고리, 그리고 아주 쨍하고 화사한 붉은 치마 사이에 남색 안고름을 넣었습니다. 





남색 안고름을 넣은 한 벌 전체의 모습입니다. 

참 깨끗한 이미지이면서도, 화사하죠? 

이런 밝고 쨍한 빨간 색은 평소에 입기 힘든 색이라 더욱 더 눈길을 잡아 끌게 된답니다.


그러면서도 왠지 '신부'의 이미지도 오롯이 담고 있는 한 벌이고요. 




저고리의 항라와는 달리, 붉은 치마에도 항라가 들어가 있습니다. 대신 굉장히 거친 느낌으로 짜여져 만져보면 살짝살짝 튀어나온 그 질감과 두께가 톡톡하게 느껴져 고급스러운 항라에요. 중간 중간 커다란 문양이 함께 짜여져 있고요. 


이번 한 벌은 하얀색과 붉은 색 각각의 색상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안감도 각 색을 가장 환하게 보이게 하는 

같은 계열의 색으로 넣어 보았습니다. 




붉은 색 치마의 안감은 조금 더 밝은 빨강을 넣었습니다. 이렇게 사진으로만 보아도 아주 눈이 부실 거에요. 






햇살 아래 촬영한 탓에 그렇지만, 실내로 들어가면 훨씬 어둡게 보이는 빨강입니다. 

모든 옷이 그러하지만 자연광 아래와 실내에서의 색이 참 다르게 보이니깐요. 특히 한복은 광택이나 재질의 특성상 직접 보았을 때와 촬영했을 때의 색감이 굉장히 많이 달라지는 옷이랍니다. 


그렇지만 이 옷은 색감이 정말 분명한 탓에, 촬영시에도 본 색감이 쨍하고 또렷하게 드러나는 옷으로 선명하게 보여질 거에요. 





새색시 느낌이 나는 파스텔톤 삼작 노리개를 함께해 보니 좀 더 신부 느낌이 발랄하게 드러납니다. 


눈이 부시게 새하얀 항라 저고리에 맑은 빨강색의 치마, 그리고 남색 안고름으로 포인트를 준 한 벌. 

초봄의 신부를 위한, 오리미 신부한복 한 벌이었습니다.